본문 바로가기

READ

[READ]백만장자처럼 생각하라


우연히 다른블로그에서 옛시절 노래를 듣고 그때 난 어떤추억을 가지고 있을까? 하고 잠깐 생각에 잠겼다. 그때 좋아했던 노래들, 감동했던 영화들 과연 내 추억에 고스란히 남아 있을까? 
우리집 한 구석 책장을 보다가 손이가서 책한권을 집었다. -'백만장자처럼 생각하라'- 나름예전에는 책수집하는게 취미 아닌 취미라, 물론 뭔가를 배우기 위해 책을 구입했지만, 잠시 읽고 내버려둔 듯...





백만장자처럼 생각하라는 책제목으로 보기에는 돈버는 방법을 소개한것같다. 사실 재테크라기 보다는 성공을 위한 많은 조언들로 구성되어있다.

추천글에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에 비견되는 가치있는 책"]이라고 머릿글에 나온다.
수많은 성공지침서들이 그러하듯,, 결국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일장춘몽과 같다.

'성공은 마음가짐이다. 성공은 습관이다.
성공을 원하고 성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하며 그 꿈을 실천에 옮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성공할수 있다.'


지은이의 말 서두에 나오는 글이다. 아주 흔한 말이지만, 시간이 흐르고 세월이 지난담에 보니, 참 값진말이였다. 물론 지금도 그가치가 살아 있는 말이다.

이책은 마크 피셔와 마크 앨런 두사람이 같이 만들었다. 소개글에 보면, 두분다 유명하고, 성공반열에 오른사람들이다. 마크 피셔분이 본인의 글을 출판업자인 마크 앨런이란 분께 출판을 의뢰했는데 앨런분이 자기도 글에 공감한다며 자기의 생각을 덧붙이며 어떻게냐며 제안을 해서 원고를 마무리 했다고 한다.

나도 여러종류의 이런 유사한 책을 많이 읽었다. 이책에서도 얘기하지만 이세상 모든것은 생각대로 된다. 유행하는 광고 카피문구지만, 이 원리가 '시크릿'의 원리이기도 하다. 결국은 생각에 대한 확신과 믿음을 가지고 한 걸음 한걸음 실천에 옮김으로써 모든것을 이룰수 있다. 그리고 이책의 지은이들이 실제로 백만장자계열에 있다는 것! 


이책의 사례중에 여러책에서 언급되는 사례인 스티븐스필버그



 스필버그경우에는 그가 무명시절에 어떤 영화를 만들지에 대한 꿈도 있었고 완성된 시나리오도 있었지만 제작비를 지원해줄 프로듀서가 없었다.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이는 시절 우연히 뜻밖의 장소에서 젊은 영화제작자들에게 투자하려는 한 부자를 만난다. 물론 그 분이 없었으면 아마도 이름이 좀 더 늦게 알려졌겠지만,,,,일면식도 없었던  그 부자가 투자한 돈으로 스필버그는 [앰블린]을 제작할 수 있었고, 이 영화로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하면서 헐리우드 프로듀서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투자자를 만났다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스필버그가 늘 성공할것을 확신을 가지고 있었기에 그런 기회가 온것이라는 것. '잠재의식이 문제를 해결해 준다'는 진리를 증명해준 좋은 사례이다.


좋은글, 긍정적인 글들을 자주 반복해서 보고 읽어라!!!
그러다 보면 그 모든것이 나도 모르게 내품안에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