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4월 예금금리비교] 시중은행 예금금리/ 정기적금금리/ 개인MMDA 금리비교


[4월 예금금리비교]시중은행 예금금리/ 정기적금금리/ 개인MMDA금리 비교  



4월에 시중은행 1금융권의 금리가 조금 올랐네요.

2011년 4월 현재 
시중 은행 예금 금리 정기적금 금리,개인 MMDA 금리를 은행별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지난달과 마찬가지고 비교기간의 기준을 12개월로 하고
예금금리가 높은 순으로 정리를 잡았습니다.
1년간 정기예금금리는
지난달과 같이 산업은행의 e-Sense정기예금4.7%로 여전히 가장 높은 금리를 주네요. 

[4월 시중은행(제1금융권) 정기예금금리 비교표]  

 
농협에서 나온 채움정기예금이 예금금리가 타은행에 비해 높게 나왔는데요.
저도 처음 듣는거라 알아보니,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이용고객만 가입이 가능하고 
판매한도가 500억원
가입금액은 100만원이상 2천만원 이내라고 합니다.
독특한 예금상품이네요. 

 

4월 시중은행 정기적금금리 비교표  

정기적금금리는  지난번 보다 대체적으로 많이 내렸네요.
수협이 지난달 경우 1년기준 적금금리가 5.4%였었는데....
이번달은 1년기준 최고 금리가 4.1%밖에 안되네요. 
  

4월 시중은행 개인 MMDA금리 비교표  



개인 MMDA금리는 
1천만원 이상일땐 여전히 우리은행 고단백MMDA 상품이 우월하네요.
  

재테크 무료 재무설계컨설팅 활용 팁  

은행금리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당연히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재테크나 재무설계를 해야할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실텐데....
사실..일반인들이 재무설계를 접하긴 쉽지가 않습니다만,  
요즘은...각 재무설계 관련 업체에서 무료로 재테크나 재무컨설팅을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종목도 다양해서...내집마련 설계, 재테크 설계, 보험리모델링, 노후설계 등등...전 종목에 관해서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고 있는데...
수도권의 경우는 직접 방문까지 해서 재무진단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준다고 합니다.

현재 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
◆ 벌어도 벌어도 돈이 모아지지 않는 부류라고 판단되는 사람.
◆ 소득은 높은 편이나 지출관리가 전혀 않되고 있는 사람.
◆ 현재의 생활에는 지장이 없으나 자녀의 대학교육 자금이 걱정되는 사람.
◆ 30대가 넘었음에도 싱글로 살고 있는 사람(결혼을 했어도 외벌이일 경우 해당)
◆ 노후대책의 수립이 전혀 세워지지 않은 사람.
◆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여 주구장창 저축만 하고 있는 사람.

위와 같은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매월 20~30분에게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고 있으니...
위 사항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아래의 상담창을 통해...관심분야를 체크한 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재무진단을 통해..재무설계를 새롭게 수립할 경우....
20% 이상의 자금을 절약할 수 있으며...투자를 겸하는 경우...재테크의 기본발판도 마련할 수 있다고 하네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선터[링크] 재테크,보험리모델링,내집마련설계,노후대책까지 무료재무설계 가능한 사이트